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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링크 http://www.bokuennews.com/news/article.html?no=217962
언택트 전환 온라인시장 확대
- 글로벌 화장품시장은 최근 들어 ICT 기술과 융합한 뷰티테크 시장으로 전환하면서 격변기를 맞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재 시장이 언택트로 전환되면서 화장품 산업의 ICT융합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개인의 피부 데이터나 유전자 데이터를 반영한 화장품 개발도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화장품 구매 시 주로 온라인 시장을 이용하고 가상경험에 대한 선호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 이처럼 혁신기술이 적용되는 뷰티테크 시장이 새로운 프리미엄 시장으로 주목받으면서 전 세계적으로 관련 제품과 서비스들이 미래 뷰티산업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로레알, 시세이도,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기업들도 미래 뷰티기술 시장 선점을 위해 기술개발에 거액의 투자금을 쏟아붓는다.
- 국내 뷰티테크 시장도 전 세계적인 소비 트렌드가 맞춤형 피부관리 선호와 함께 디지털화 하고있는 것에 맞춰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다. LG경제연구원은 올해 뷰티테크 시장을 1조6000억원 규모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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