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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링크:2021. 07. 02ㆍby 토스증권 https://blog.toss.im/article/securities_medical_aesthetic
10년째 연평균 10%씩 성장하는 산업, 미용의료기기 - 금융이 알고 싶을 때, 토스피드
과거 안티에이징 시술의 주 소비층은 40~50대 여성이었어요. 그런데 요즘은 20~30대부터 관리하는 사람이 많아졌고, 미용에 관심 많은 남성도 늘어나면서 시장 자체가 확대되고 있어요. 클래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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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용의료기기 산업은 피부과나 에스테틱 샵에 레이저 장비 등을 공급하면서 매년 10% 이상 성장
- 우리나라를 포함해 소득 수준이 높은 국가 중심으로 미용 목적 시술과 성형이 대중화 되는 중
- 지속해서 소비하게 되는 품목 #안티에이징
- Medical Insight는 향후에도 미용성형시장이 연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
- 국내 미용의료기기 업체들은 대부분의 매출이 수출에서 비롯. 2020년, 국내 3대 미용의료기기 회사의 합산 매출 중 수출 비중이 72%
- 국내 3대 미용의료기기기 회사(시가총액기준)
1 클래시스: 피부탄력 개선, 슈링크 - 피부의 깊이나 상태에 따라 같은 기계에 카트리지를 교체. 최근 얼굴 뿐만 아니라 복부, 팔뚝 등에 사용 가능한 카트리지가 개발됨
2 제이시스메디칼: 피부탄력 개선, 포텐자, 울트라셀
3 루트로닉: 피부탄력 개선 / 할리우드 스펙트라, 체형관리 / 아큐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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